여수민미협은

1994년 3월 19일,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여수지부가 척박한 여수지역에 진보적인 문화예술의 대안세력으로 역사적인 창립선언을 하면서 장르위원회인 미술위원회(9명)로 첫 발을 내 딛었다. 인적구성이 어려운 지역의 현실 속에서도 민족미술을 구현하며 건강하고 참신한 청년미술의 중심으로 위상을 정립하면서 참신한 기획전으로 지역미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새로운 발판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1999년 12월 17일, 인터넷이 많이 보급되지 않았던 시절, 세기말 브르스전 사이버 전시를 시작으로 여수미술의 소통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고 여수미술의 현주소를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데 짧지 않은 세월이 지났습니다. 지역미술의 내실을 다지면서 여수미술의 자존심을 지키는 여수민미협은 새로운 21세기 인터넷 정보화시대에 지역에서 전국적인 명성을 갖춘 올바른 미술문화 창조에 힘쓰고 있습니다.

2001년 11월 21일, 회원 발의로 총회에서 여수민족미술협의회로 정식 발족(15명)을 함으로서 여수민예총 미술위원회에서 개별 단체로 독립하였습니다.

2003년 9월 5일, 전국조직인 사단법인 민족미술인협회와 연대하는 전국 조직으로 민족미술인협회 여수지부를 창립(18명)하였으며, 그 해 12월 20일 2003 민미협 정기총회에서 여수지부 인준 허가를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2020년 2월기준으로 20명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여수민미협은 여수미술의 중심축으로 예술 창작의 자유와 지역문화예술의 대안적 세력으로 이 지역의 문화예술을 올바르게 정착시키고 지역문화예술사업이나 전국조직인 민미협과 연대하는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수민미협 공식 홈페이지( www.yeosuartkorea.net )에서는 본 단체에 관한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수민미협 홈페이지에 축적된 다양한 미술정보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 자료가 아니라 여수 미술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장식하면서 인터넷 미술 단체로 그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여수민미협 회원 가입을 환영합니다.
여수민미협은 회원간의 화합과 애정 그리고 민족미술에 대한 열정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입회원서
 한/글2014 파일

                                         ■ 회원가입  상담문의
                                             061-643-4628

 

사단법인 민족미술인협회여수지부